0

위로이동 아래로이동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고장진단 및 조치

고장진단 및 조치

A/S 응급처치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USB 이용한 소프트웨어 설치 시 멈추거나 지연 되는 경우 (Windows)
작성자 알파고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2-09-27 15:49: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14
문제
특정 지점(예: 96%)에서 HP 소프트웨어 설치가 지연되거나 특정 퍼센트(예: 96%, 94% 또는 7%)에서 중단되어 진행률 표시줄이 더 이상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 문서에는 Windows XP 운영 체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가 포함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제시된 단계를 순서대로 수행하십시오. 문제가 해결되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 :다음 중 일부 방법에서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참조할 수 있도록 이 페이지를 웹 브라우저의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다음 해결 방법을 수행하기 전에 HP 제품의 하트웨어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1. 스캐너 유리 위에 원본을 올리고 복사 버튼을 눌러서 복사합니다.
  2. 제품에서 성공적으로 복사하면 나열된 해결 방법을 진행합니다. 제어판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제품에서 이상한 소음이 나고 복사되지 않으면 해당 문제에 대한 지원 문서를 검색합니다.
해결 방법 1: 컴퓨터 다시 시작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1. 시작 을 클릭한 다음 시스템 종료 를 클릭합니다.
  2. 다시 시작 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3. HP 소프트웨어 설치가 실행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이면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서 껏다가 다시 켭니다.
멈춘 지점에서 다시 설치가 시작될 것입니다. 인식하지 못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 진행합니다.
해결 방법 2: 전원 재설정 수행
다음 단계에 따라 HP 제품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전원을 리셋하면 제품의 전원을 차단하고 다시 시작한 후 동일한 설정으로 되돌립니다. 전원 리셋은 일반적인 문제 해결 단계이며 설치가 중단되는 것과 비슷한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참고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제품이 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시하고 다음 단계를 계속합니다.
  2.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전기 콘센트에서 전원 코드를 뽑습니다.
  4.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5. 전원 코드를 전기 콘센트에 다시 꽂습니다.
  6.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7.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3: 기존에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끄고 HP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
다음 단계를 따라 모든 HP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고 기존에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끈 다음 HP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합니다.
1단계: HP 소프트웨어 제거
HP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되지 않았더라도 일부 HP 구성 요소가 컴퓨터에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계속하기 전에 모든 구성 요소를 제거합니다.
  1. 컴퓨터에 제품을 연결해주는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2. 시작 을 클릭한 다음 제어판 을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두 번 클릭합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HP 제품을 클릭한 다음 추가/제거 를 클릭합니다.
  4. 화면의 지시에 따라 소프트웨어 제거를 완료합니다.
    참고 :공유 파일을 제거할 것인지 물으면 아니요 를 클릭합니다. 공유 파일을 삭제하면 이 파일을 사용하는 다른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2단계: TSR(Terminate and Stay Resident) 프로그램 및 기타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끄기
컴퓨터를 켜면 TSR(Terminate and Stay Resident)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그룹이 자동으로 로드됩니다.
이러한 유틸리티는 컴퓨터가 작동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이러한 유틸리티가 소프트웨어가 로드되는 것을 방해하여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 XP에서 제공하는 MSCONFIG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자동 실행을 중지합니다.
  1. 컴퓨터에서 시작 , 실행 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2. 입력란에 msconfig 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일반 탭을 클릭하고 선택 모드 를 선택합니다.
  4. 시작 항목 로드 의 체크표시를 지웁니다.
  5. 서비스 탭을 클릭하고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를 체크합니다.
  6. 모두 사용 안 함 을 클릭합니다.
  7. 적용 , 닫기 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참고 :변경하는 동안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확인 을 클릭합니다.
  8. 다시 시작 을 선택하여 변경 내용을 적용합니다.
  9. Windows 시작 시 이 메시지를 다시... 을 체크하고 확인 을 누릅니다.
3단계: 임시 파일 및 폴더 지우기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디스크 정리 를 차례대로 누릅니다.
  2. 삭제할 파일 목록을 선택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합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
      임시 파일
      임시 인터넷 파일
      휴지통
      다른 Windows 도구에서 생성된 파일
      참고 : 보관해야 하는 파일이 없으면 임시 파일은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li>
  3. 제거할 구성 요소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클릭합니다.
4단계: HP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
HP 소프트웨어 CD가 있다면 해당 CD를 컴퓨터의 CD 드라이브에 삽입한 다음 화면 안내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음 단계에 따라 HP 웹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참고 :HP 웹 사이트에 있는 소프트웨어가 최신 소프트웨어이며 CD에 있는 소프트웨어보다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디스크 정리 를 차례대로 누릅니다.
  2. 삭제할 파일 목록을 선택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합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
      임시 파일
      임시 인터넷 파일
      휴지통
      다른 Windows 도구에서 생성된 파일
      참고 : 보관해야 하는 파일이 없으면 임시 파일은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li>
  3. 제거할 구성 요소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클릭합니다.
중요: 설치 도중 타사 방화벽 메시지가 표시되면(예: McAfee의 메시지)가 표시되면 계속 , 차단 해제 , , allow (허용) 또는 permit (허가)를 클릭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필요할 경우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 마지막 부분에 있는 타사 방화벽 구성 을 참조합니다.
  1. 제품과 컴퓨터 모두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이미 연결한 경우).
  2.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HP 홈페이지 로 이동 합니다.
    우측 상단의 '고객지원' 을 누릅니다
  4. 1단계 메뉴에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를 선택 합니다.
  5. 2단계가 활성화되면 제품명에 사용하는 제품명을 입력 하고 '검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6. 제품을 설치 할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선택 합니다.
  7. 운영체제를 선택하였으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 드라이버 를 누릅니다.
  9. 원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합니다.
      기본 드라이버
      용량이 작고, 인쇄 및 스캔 드라이버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통합 드라이버
      용량이 크고, 인쇄 및 스캔 드라이버와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가 실패 하면 방화벽을 구성하여 설치를 허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이 문서의 마지막에 있는 타사 방화벽 구성 을 참조합니다.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해 봅니다. 계속 설치가 실패하면 이 문서의 다음 해결 방법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소프트웨어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 되면 다음 단계로 계속 진행하여 이전에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한 시작 프로그램을 다시 사용 설정합니다. 이 문서의 다음 해결 방법으로 계속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5단계: MSCONFIG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시작프로그램 프로그램을 활성화합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문서 앞 부분에서 끈 시작 프로그램을 켭니다.
  1. 시작 , 실행 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실행 창이 열립니다.
  2. 열기 상자에 msconfig 를 입력한 다음 확인 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창이 열립니다.
  3. 일반 탭에서 정상 모드 를 선택하여 다음에 컴퓨터를 시작할 때 모든 기능이 자동으로 켜지도록 합니다.
  4. 적용 , 확인 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5. 다시 시작 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적용합니다.
    참고 :컴퓨터가 다시 시작하면 '시스템 구성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 시작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시지가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이 메시지 다시 표시 안 함 을 클릭합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4: 3단계 설치 제거를 실행한 다음 HP 소프트웨어 다시 설치
이전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따라 3단계 설치 제거를 실행한 다음 HP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합니다.
1단계: 3단계 설치 제거 실행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3단계 설치 제거를 실행합니다. 3단계 설치 제거는 이 문서 앞 부분에서 설명한 소프트웨어 제거보다 더 완전합니다.
방법 1: HP 소프트웨어 CD를 사용하여 3단계 설치 제거 실행
HP 소프트웨어 CD가 있다면 다음 단계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또는 다음 방법으로 계속 진행하여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1. 컴퓨터의 CD 드라이브에 HP 소프트웨어 CD를 넣습니다.
  2. Welcome to HP! 화면이 열리면 취소 또는 종료 를 클릭합니다.
  3. Windows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실행 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실행 창이 열립니다.
  4. 실행 창에서 찾아보기 를 클릭합니다. 찾아보기 창이 열립니다.
  5. 컴퓨터의 CD 드라이브로 찾아가서(보통 내 컴퓨터를 클릭하여 CD 드라이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열기 를 클릭합니다.
    참고 :파일을 두 번 클릭하면 HP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종료 를 클릭한 다음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엽니다.
  6. 컴퓨터의 CD 드라이브로 찾아가서(보통 내 컴퓨터를 클릭하여 CD 드라이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열기 를 클릭합니다.
    참고 :파일을 두 번 클릭하면 HP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종료 를 클릭한 다음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엽니다.
  7. Uninstall_L3.bat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실행 창이 다시 열리고 Uninstall_L3.bat 파일에 대한 경로가 표시됩니다.
  8. 확인 을 클릭하여 3단계 설치 제거를 시작하고 화면 안내에 따릅니다.
방법 2: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3단계 설치 제거 실행
  1. 제품명 입력란에 해당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2. Microsoft Windows XP 를 선택합니다.
  3. 드라이버 섹션에서 통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를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 를 눌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합니다.
  5. 다운로드 완료 후, 해당 파일을 실행 하고 종료를 선택하여 창을 닫습니다.
  6. 시작 - 검색 을 차례대로 누릅니다.
  7. 모든 파일 및 폴더 를 선택 합니다.
    1. 전체 또는 일부 파일 이름UnInstall_L3.bat 를 입력합니다.
    2. 찾는 위치%temp% 를 입력합니다.
    3. 검색 을 누릅니다.
  8. 검색된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9. HP 소프트웨어 삭제가 진행됩니다.
2단계: 모든 배후 프로그램 끄기
이 문서 앞 부분에 있는 다음 단계를 참조하여 배후 프로그램을 모두 끕니다.
    해결 방법 3, 2단계: TSR(Terminate and Stay Resident) 프로그램 및 기타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끄기
    해결 방법 3, 3단계: 임시 파일 및 폴더 지우기
그런 다음 이 해결 방법으로 돌아와서 다음 단계를 계속하여 HP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합니다.
3단계: 해당 HP 소프트웨어 다시 설치
HP 소프트웨어 CD가 있다면 해당 CD를 컴퓨터의 CD 드라이브에 삽입한 다음 화면 안내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HP는 HP 웹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소프트웨어가 가장 최신 버전이며 소프트웨어 CD에 없는 업데이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중요: 설치 도중 타사 방화벽 메시지가 표시되면(예: McAfee의 메시지)가 표시되면 계속 , 차단 해제 , , allow (허용) 또는 permit (허가)를 클릭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필요할 경우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 마지막 부분에 있는 타사 방화벽 구성 을 참조합니다.
  1. 이전 단계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저장한 장소(예: 컴퓨터 바탕 화면)를 찾아간 다음 해당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참고 :아직 HP 웹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지 않은 경우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얻기 로 가서 최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이 문서의 해결 방법 3, 4단계 의 전체 설명을 참조합니다.
  2. 화면의 지시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4단계: MSCONFIG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시작프로그램 프로그램을 활성화합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문서 앞 부분에서 끈 시작 프로그램을 켭니다.
  1. 시작 , 실행 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실행 창이 열립니다.
  2. 열기 상자에 msconfig 를 입력한 다음 확인 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가 열립니다.
  3. 일반 탭에서 정상 모드 를 선택하여 다음에 컴퓨터를 시작할 때 모든 기능이 자동으로 켜지도록 합니다.
  4. 적용 , 확인 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5. 다시 시작 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적용합니다.
    참고 :컴퓨터가 다시 시작하면 '시스템 구성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 시작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시지가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이 메시지 다시 표시 안 함 을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