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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진단 및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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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3070a] Alignment failed(정렬에 실패함)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때
작성자 알파고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2-09-27 15:4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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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360
문제
'Alignment failed'(정렬에 실패함) 오류 메시지가 제품 제어판에 표시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제시된 단계를 순서대로 수행하십시오. 문제가 해결되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정렬 페이지를 인쇄하는 데 용지 종류가 적합한지 확인한 다음 제품 정렬을 다시 시도합니다.
1단계: 용지 종류가 적합한지 확인
다음 단계에 따라 사용하는 용지 종류가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1. 용지함에서 모든 용지를 꺼냅니다.
  2. 용지가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일반 레터 또는 A4 크기인지 확인합니다.
    참고 :컬러, 인화지 또는 사용했던 용지를 사용할 경우 정렬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카트리지 정렬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 정렬을 재시도합니다.
중요 : 정렬 프로세스를 완료하려면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렬 페이지를 인쇄 스캔해야 합니다. 정렬 페이지 인쇄 후에는 다음 단계에 따라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1. 일반 흰색 레터 또는 A4 크기 용지가 용지함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어판 홈 화면에서 설정 버튼( )을 누릅니다.
  3.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4.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프린트헤드 정렬 을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이 카트리지를 정렬하고 정렬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5. 스캐너 덮개를 연 다음 인쇄면이 아래쪽으로 오도록 정렬 페이지를 스캐너 유리 위에 놓습니다. 페이지의 모서리를 유리의 전면 오른쪽 모서리에 놓습니다.
    그림 1: 스캐너 유리에 정렬 페이지 놓기
  6. 스캐너 덮개를 닫고 제어판에서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에서 정렬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7. 제어판에 Alignment successful(정렬 성공) 메시지가 표시되면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르고 정렬을 완료합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카트리지가 프린트 헤드의 전기 접촉부에 제대로 끼워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를 뺐다 다시 장착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1단계: 카트리지를 분리했다가 재장착
  1. 전원이 꺼져 있으면 Power(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제품이 유휴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2.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캐리지가 액세스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림 2: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3. 카트리지 앞쪽에 있는 탭을 눌러서 해제한 다음 카트리지를 위로 당겨 슬롯에서 빼냅니다.
    그림 3: 슬롯에서 카트리지 제거
  4. 노즐과 접촉면이 아래를 향하도록 하고 카트리지를 슬롯에 다시 삽입합니다. 딸깍 소리를 내며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카트리지를 아래로 누릅니다.
    그림 4: 카트리지 다시 삽입
  5. 다음 단계에 따라 다른 카트리지를 제거하고 다시 삽입합니다.
  6.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5: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닫기
2단계: 카트리지 정렬
카트리지를 제거하고 다시 삽입한 다음 카트리지 정렬을 다시 시도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카트리지를 정렬합니다.
중요 : 정렬 프로세스를 완료하려면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렬 페이지를 인쇄 스캔해야 합니다. 정렬 페이지 인쇄 후에는 다음 단계에 따라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1. 일반 흰색 레터 또는 A4 크기 용지가 용지함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어판 홈 화면에서 설정 버튼( )을 누릅니다.
  3.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4.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프린트헤드 정렬 을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이 카트리지를 정렬하고 정렬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5. 스캐너 덮개를 연 다음 인쇄면이 아래쪽으로 오도록 정렬 페이지를 스캐너 유리 위에 놓습니다. 페이지의 모서리를 유리의 전면 오른쪽 모서리에 놓습니다.
    그림 6: 스캐너 유리에 정렬 페이지 놓기
  6. 스캐너 덮개를 닫고 제어판에서 OK(확인 )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에서 정렬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7. 제어판에 Alignment successful(정렬 성공) 메시지가 표시되면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르고 정렬을 완료합니다.
해결 방법 3: 자동화된 도구를 사용하여 카트리지 청소
다음 단계를 따라 자동 카트리지 청소 프로세스를 실행한 다음 제품 정렬을 다시 시도합니다.
1단계: 자동 카트리지 청소 도구 실행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 제어판에서 자동 카트리지 청소 프로세스를 실행합니다.
  1. 일반 흰색 레터 또는 A4 크기 용지가 용지함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어판 홈 화면에서 설정 버튼( )을 누릅니다.
  3.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4. 프린트헤드 청소 를 선택하고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 )을 누릅니다. 제품이 프린트 헤드를 청소하고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5. 테스트 페이지에서 인쇄 품질을 확인합니다. 인쇄 품질이 허용할 수 없는 수준이면 OK (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2단계 청소를 실시합니다. 인쇄 품질이 허용되는 수준이면 Cancel(취소) 버튼( )을 누릅니다.
2단계: 카트리지 정렬
자동 카트리지 청소 프로세스를 실행한 후 카트리지 정렬을 다시 시도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카트리지를 정렬합니다.
중요 : 정렬 프로세스를 완료하려면 제품이 성공적으로 정렬 페이지를 인쇄 스캔해야 합니다. 정렬 페이지 인쇄 후에는 다음 단계에 따라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1. 일반 흰색 레터 또는 A4 크기 용지가 용지함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어판 홈 화면에서 설정 버튼( )을 누릅니다.
  3.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4.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프린트 헤드 정렬 을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이 카트리지를 정렬하고 정렬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5. 스캐너 덮개를 연 다음 인쇄면이 아래쪽으로 오도록 정렬 페이지를 스캐너 유리 위에 놓습니다. 페이지의 모서리를 유리의 전면 오른쪽 모서리에 놓습니다.
    그림 7: 스캐너 유리에 정렬 페이지 놓기
  6. 스캐너 덮개를 닫고 제어판에서 OK(확인 )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에서 정렬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7. 제어판에 Alignment successful(정렬 성공) 메시지가 표시되면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르고 정렬을 완료합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4: 잉크 카트리지 접촉면 수동 청소
이 문서의 앞부분에서 인쇄했던 테스트 페이지에 검정색이나 다른 색상이 나타나지 않고 흐려짐이나 세로줄이 생긴다면 다음 단계를 따라 해당 카트리지의 전기 접촉부를 수동으로 청소합니다.
1단계: 카트리지 접촉부 청소
다음 단계에 따라 카트리지와 카트리지 슬롯의 전기 접촉부를 수동으로 청소합니다.
중요:카트리지를 한 번에 하나씩 청소합니다. 카트리지를 제품 외부에 30분 이상 방치하지 마십시오.
  1. 다음 자재를 준비합니다.
      분리되거나 섬유가 남지 않고 보풀이 없는 깨끗한 면봉
      카트리지를 올려 놓을 용지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캐리지가 액세스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림 8: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4.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5. 카트리지 앞쪽에 있는 탭을 눌러서 해제한 다음 카트리지를 위로 당겨 슬롯에서 빼냅니다.
    그림 9: 슬롯에서 카트리지 제거
  6. 카트리지 측면을 잡고 카트리지의 아래쪽에서 전기 접촉면을 찾습니다. 전기 접촉부는 구리색을 띤 네 개의 작은 직사각형 금속 물질입니다.
    그림 10: 카트리지 접촉부
    1 - 카트리지 접촉부
  7. 접촉부에 잉크나 잉크 찌꺼기가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8. 접촉부에 잉크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면봉으로 닦습니다.
    중요:접촉부만 닦도록 유의하십시오. 카트리지에 잉크나 잉크 찌꺼기가 번지지 않도록 합니다.
  9. 카트리지를 측면으로 돌린 다음 용지 위에 올려 놓습니다.
  10. 카트리지 슬롯에서 전기 접촉면을 찾습니다. 접촉부는 구리색을 띈 네 개의 핀입니다.
    그림 11: 카트리지 슬롯 접촉부 위치
  11. 접촉부에 잉크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면봉으로 닦습니다.
  12. 접촉부가 아래를 향하게 하고 카트리지를 슬롯에 밀어 넣습니다. 딸깍 소리를 내며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카트리지를 아래로 누릅니다.
    그림 12: 카트리지 삽입
  13. 다음 단계를 반복하여 다른 카트리지를 청소한 다음 다시 삽입합니다.
  14.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13: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닫기
  15.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16. 제품이 자동으로 켜지지 않으면 Power(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단계: 카트리지 정렬
전기 접촉부 청소 후 제품 정렬을 다시 실행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카트리지를 정렬합니다.
  1. 일반 흰색 레터 또는 A4 크기 용지가 용지함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어판 홈 화면에서 설정 버튼( )을 누릅니다.
  3.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4. 아래쪽 화살표( )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프린트 헤드 정렬 을 선택한 후,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이 카트리지를 정렬하고 정렬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5. 스캐너 덮개를 연 다음 인쇄면이 아래쪽으로 오도록 정렬 페이지를 스캐너 유리 위에 놓습니다. 페이지의 모서리를 유리의 전면 오른쪽 모서리에 놓습니다.
    그림 14: 스캐너 유리에 정렬 페이지 놓기
  6. 스캐너 덮개를 닫고 제어판에서 OK(확인 )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릅니다. 제품에서 정렬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7. 제어판에 Alignment successful(정렬 성공) 메시지가 표시되면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누르고 정렬을 완료합니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정렬 실패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카트리지에 있습니다. 이 문서의 앞부분에서 인쇄했던 테스트 페이지에 검정색이나 다른 색상이 나타나지 않고 흐려짐이나 세로줄이 생긴다면 다음 단계를 따라 해당 카트리지를 교체합니다.
  1. 제품이 꺼져 있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제품이 유휴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2.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캐리지가 액세스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림 15: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3. 카트리지 앞쪽에 있는 탭을 안쪽으로 눌러서 해제한 다음 카트리지를 위로 당겨 슬롯에서 빼냅니다.
    그림 16: 슬롯에서 카트리지 제거
  4. 주황색 당김 탭을 잡아 당겨서 새 카트리지에서 비닐 포장을 제거합니다.
    그림 17: 새 카트리지의 포장 비닐을 벗깁니다.
  5. 주황색 캡이 분리될 때까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비틀어서 새 카트리지에서 제거합니다.
    그림 18: 새 카트리지에서 주황색 캡을 제거합니다
  6. 노즐과 접촉면이 아래를 향하도록 하고 카트리지를 슬롯에 밀어 넣습니다. 딸깍 소리를 내며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카트리지를 아래로 누릅니다.
    그림 19: 카트리지 삽입
  7.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20: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닫기
  8. 새 카트리지를 삽입하면 제품을 정렬하라는 메시지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제어판의 OK(확인) 옆에 있는 버튼( )을 눌러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더 이상 문제 해결 절차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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