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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7500a] Carriage Jam(캐리지 걸림) 메시지가 표시됨
작성자 알파고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2-09-27 15:5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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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998
문제
제품에 'Carriage Jam(캐리지 걸림) '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전에 용지 걸림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인쇄되지 않습니다.
    인쇄 작업이 예기치 않게 중단됩니다.
중요: 다음 해결 방법을 제시된 순서대로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해결 방법 1: 복합기를 껐다가 다시 켜기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1단계: 복합기를 껐다가 다시 켜기
  1.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제품 전원이 꺼지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2. 60초 동안 기다립니다.
  3.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을 켭니다.
    참고 :제품 예열이 최대 2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제품 표시등이 깜빡거리고 캐리지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열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후,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
  1.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3. Setup(설정) 아이콘(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4.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5.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2: 걸린 용지 모두 제거
걸린 용지가 있으면 캐리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걸린 용지를 모두 제거합니다.
1단계: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 제거
입력 용지함 및 출력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아직 걸린 용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려고 하면 인쇄 메커니즘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2단계: 복합기 뒷면에서 걸린 용지 제거
  1. 제품 뒷면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2.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뒷면 액세스 덮개의 왼쪽을 눌러 덮개를 해제합니다. 제품에서 덮개를 잡아 당겨 분리합니다.
    그림 2: 뒷면 액세스 덮개 분리
  4. 제품 안의 롤러에서 걸린 용지나 찢어진 종이 조각을 조심스럽게 제거합니다. 용지가 찢어지지 않도록 양손을 이용해서 용지 전체를 잡아 당깁니다.
    참고 :사용 중인 제품은 그림과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작업은 동일합니다.
    그림 3: 걸린 용지 제거
    중요:롤러에서 용지를 제거하다 용지가 찢어진 경우 롤러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제품에 찢어진 종이 조각이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림 4: 제품에 찢어진 종이 조각이 남았는지 확인
  5. 뒷면 액세스 덮개를 다시 닫습니다. 탭을 제품의 오른쪽에 있는 홈에 밀어 넣은 다음 덮개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6. 뒷면 액세스 덮개를 확인하여 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단계: 복합기 앞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1.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그림 5: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2. 제품 안쪽의 롤러에서 걸린 용지를 조심스럽게 당겨서 빼냅니다.
    중요:롤러에서 용지를 제거하다 용지가 찢어진 경우 제품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지는 않은지 롤러를 확인합니다. 제품에 찢어진 종이 조각이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6: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닫기
  4.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5.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4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
  1.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3. Setup(설정) 아이콘(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4.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5.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7: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3: 캐리지가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
다음 단계에 따라 캐리지가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1단계: 캐리지 경로 확인
  1. 전원이 꺼져 있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2.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그림 8: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3. 제품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 뒤쪽의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주의:다음 단계에서는 부품을 손으로 직접 옮기게 됩니다. 제품 뒤쪽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해야 감전 사고를 방지하고 용지 공급 기계 장치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벽면이나 전원 스트립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5. 제품 안쪽에서 캐리지가 멈춰 있는지 확인한 다음 캐리지를 막고 있는 종이 조각이나 다른 물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림 9: 캐리지를 막고 있는 용지 예
    참고 :제대로 보려면 손전등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6. 용지함에서 발견한 느슨하게 끼여 있는 용지 또는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7.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통해 제품 안쪽을 확인한 다음 손으로 캐리지를 움직여 봅니다.
      캐리지가 제품 오른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캐리지가 제품 왼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캐리지가 제품 중앙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8. 캐리지가 제품 내부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캐리지를 제품 왼쪽으로 단단히 민 다음 다시 오른쪽으로 밉니다.
  9.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10: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닫기
  10.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11. 벽면이나 전원 스트립에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1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
  1.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3. Setup(설정) 아이콘(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4.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5.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1: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4: 카트리지를 분리했다가 다시 설치
제품에 카트리지를 잘못 삽입하거나 설치하면 캐리지 걸림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카트리지를 분리한 다음 다시 장착합니다.
1단계: 카트리지 분리
  1. 전원이 꺼져 있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참고 :제품이 켜져 있어야 카트리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엽니다. 캐리지가 제품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그림 12: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열기
    중요:캐리지가 유휴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3. 카트리지 앞쪽에 있는 탭을 눌러서 해제한 다음 카트리지를 위로 잡아 당겨 슬롯에서 분리합니다.
    그림 13: 슬롯에서 카트리지 분리
    중요:캐리지의 회색 걸쇠 손잡이를 들어 올리지 마십시오. 카트리지가 잘못 놓여져 인쇄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를 제대로 설치하려면 걸쇠를 내려두어야 합니다.
  4. 이 단계를 반복하여 각 카트리지를 분리합니다.
  5. 캐리지 주변에 방해가 되는 요소는 없는지 확인합니다. 찾아낸 장애물이 있으면 제거합니다.
2단계: 카트리지 다시 설치
다음 단계에 따라 카트리지를 다시 설치합니다. 각 카트리지에 대해 이러한 단계를 반복합니다.
  1. 접촉부가 캐리지를 향하게 하여 카트리지의 양쪽 측면을 잡습니다.
  2. 카트리지를 빈 슬롯에 밀어 넣은 다음 제자리에 들어갈 때까지 카트리지를 단단히 누릅니다.
    그림 14: 카트리지 설치
  3. 이 단계를 반복하여 각 카트리지를 다시 설치합니다.
  4.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15: 카트리지 액세스 덮개 닫기
  5. 제품이 꺼져 있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3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
  1.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3. Setup(설정) 아이콘(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4.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5.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6: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5: 복합기를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
제품을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하여 전원이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1단계: 복합기를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
  1.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2. 전원 코드를 모든 전원 스트립 또는 서지 차단 장치에서 분리한 다음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합니다.
  3.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4.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
  1.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3. Setup(설정) 아이콘(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4.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5.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7: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참고 :벽면 콘센트에 제품을 직접 연결했을 때 인쇄된다면 전원 스트립이나 서지 차단 장치에서 제품에 충분한 전압을 공급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6: 전원 재설정 수행
다음 단계에 따라 전원 재설정을 수행합니다.
1단계: 전원 재설정 수행
  1.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을 끕니다.
    참고 :전원 버튼을 누른 후에도 제품이 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시하고 다음 단계로 계속합니다.
  2.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콘센트에서 전원 코드를 뽑습니다.
  4.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5. 전원 코드의 플러그를 벽면 콘센트에 다시 꽂습니다.
  6.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7.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을 켭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
  1. 사용하지 않은 레터 또는 A4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화면을 표시합니다.
  3. Setup(설정) 아이콘(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4.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5.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그림 18: 인쇄 품질 보고서 예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테스트 페이지가 올바르게 인쇄되나프린터에 문제가 계속된다면 이 문제는 하드웨어와 관련한 것이 아닙니다.
      검색란에 Enter a product name/number(제품 이름/번호를 입력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음 단계에 따라 프린터 홈 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1. 검색란에 프린터 이름과 번호를 입력한 후 Search (검색)를 클릭합니다.
      2. 필요한 경우 유사 프린터 목록 중에 해당 모델을 클릭합니다.
      3. 프린터 홈 페이지에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검색합니다.
    프린터에서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지 않는 경우 는 프린터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해결 방법 7: 복합기 서비스 요청
위의 조치 사항을 진행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HP 서비스 센터(찾아보기) 에서 제품을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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