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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진단 및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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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Out of Paper(용지 없음) '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제품이 용지함에서 용지를 들어 올리지 않거나 공급하지 않을때
작성자 알파고고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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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2-09-27 15:5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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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512
제어판에 'Out of Paper(용지 없음) '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제품이 용지함에서 용지를 들어 올리지 않거나 공급하지 않습니다. 인쇄가 되더라도 제품에서 소음이 발생하고 용지가 프린터 내부를 통과하지 않습니다
용지 공급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

다음 권장 사항을 통해 HP 제품에서 용지 공급 문제가 반복하여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용지함에 10매 이상의 용지를 넣으십시오. 그러나 너무 많은 용지를 넣어서는 안 됩니다.
    용지를 올바르게 넣은 다음 용지함 쪽으로 용지를 누르십시오.
    같은 용지함에 한 번에 한 종류의 용지만 넣으십시오.
    용지를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용지만 용지함에 사용하십시오.
    사진 용지함에 30분 이상 있던 용지는 다시 넣으십시오. 오염된 용지에는 인쇄하지 마십시오.
    용지를 다시 넣기 전에 제품이 작업을 완료하거나 'Out of paper(용지 없음) ' 메시지를 표시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원인

다음과 같은 이유로 용지 공급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용지함이 비어 있거나 용지가 너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용지가 구겨졌습니다.
    용지의 인쇄면이나 광택이 있는 면이 용지함에서 아래쪽을 향하게 용지를 넣지 않았습니다. 인화지의 경우 항상 용지의 더 부드러운 면이 위쪽을 향하게 넣으십시오.
    용지가 제품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매끄럽습니다.

용지가 공급 롤러에 제대로 물리지 않습니다.

    용지 너비 조정대가 용지 묶음을 너무 꽉 조입니다.
    제품에 용지함이 완전히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인쇄 드라이버의 용지 설정이 용지함의 용지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고무 용지 공급 롤러가 오염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지침 사용 방법

용지 롤러의 먼지 또는 오염, 용지함 내 용지 상태 또는 소프트웨어의 문제 등과 같은 여러 이유로 용지 공급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문서의 각 해결 방법을 시도한 다음 이 섹션의 단계를 사용하여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단계에서는 제품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결정합니다. 문제를 해결하였고 제품이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올바르게 인쇄할 경우 문제 해결을 계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
  1.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레터 또는 A4 크기의 일반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메뉴를 표시합니다.
  4. 제어판 디스플레이에서 Setup(설정)(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5.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6.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중요 :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더라도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한 후에는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십시오.

해결 방법 1: 제품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인쇄 기계 장치를 다시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을 끈 다음 다시 켭니다.

1단계: 제품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1.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2.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3.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참고 :제품이 예열 중일 수 있습니다. 제품 표시등이 깜빡거리고 캐리지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열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후,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1.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레터 또는 A4 크기의 일반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메뉴를 표시합니다.
  4. 제어판 디스플레이에서 Setup(설정)(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5.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6.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원래 문서를 다시 인쇄해 보십시오. 문제가 해결된 경우 더 이상 문제 해결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2: 용지 상태 점검 및 용지 다시 공급

구부러지거나, 찢어지거나, 말렸거나, 젖었거나, 접힌 용지가 용지함에 있으면 용지 공급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용지 품질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HP 사양에 맞는 우수한 품질의 용지만 사용하십시오. 다음 단계를 통해 용지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참고 :이 문제 해결 단계에서는 10~25매 정도의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레터 또는 A4 크기의 일반 흰색 용지를 사용하십시오.

1단계: 용지 상태 확인

  1. 용지함에서 용지 묶음을 꺼냅니다.
  2. 용지함 내부에서 방해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롤러에 용지가 물리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남지 않도록 손전등을 사용하여 용지함 내부의 기기를 살펴봅니다. 아주 작은 용지 조각이라도 용지 공급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용지 경로에 방해물이 있다면 롤러 청소에 관한 섹션으로 이동하십시오.
  3. 용지 상태를 점검한 후 구부러지거나, 오염되었거나, 말렸거나, 주름이 졌거나, 휜 용지를 교체합니다.
  4. 묶음에 있는 용지의 종류와 크기가 모두 같은지 확인합니다. 용지함에 종류가 다른 용지를 섞어 넣지 마십시오. 이 제품에서는 한 번에 한 종류의 용지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평평한 바닥에서 용지 묶음을 가지런히 정리하여 모서리를 맞춥니다.
  6. 용지 묶음에 10~25매의 용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이 문제 해결 단계에서만 10~25매의 용지를 사용합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부터는 제품의 용지함 용량 규격에 맞게 용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2단계: 용지함에 용지 다시 넣기

  1. 출력 용지함을 들어 올립니다.
    그림 1: 출력 용지함 들어 올리기
  2. 특대형 용지를 넣는 경우 입력 용지함 받침대를 최대한 잡아 당깁니다.
  3. 용지 너비 조정대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밉니다.
  4. 인쇄면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흰색 용지 묶음의 짧은 쪽을 입력 용지함 안에 넣습니다.
    참고 :제품이 인쇄 중일 때 용지를 넣지 마십시오.
  5. 용지 묶음을 입력 용지함 오른쪽에 넣은 다음 끝까지 밀어 넣습니다.
  6. 용지 묶음에 맞게 용지 너비 조정대를 조절합니다. 용지에 조정대를 과도하게 밀착시키지 마십시오.
    그림 2: 용지 넣기
    1 - 용지함에 용지 넣기
    2 - 용지 너비 조정대 이동
  7. 출력 용지함을 내리고 용지함 받침대를 당겨서 빼냅니다.
    그림 3: 용지함 받침대
    1 - 용지함 받침대 당겨 빼기
    2 - 용지 고정틀 세우기
  8. Super B(330.2 x 482.6mm, 13 x 19in) 크기의 용지를 넣는 경우 용지함 받침대를 최대한 당겨 빼고 용지 고정틀을 아래로 비틉니다.

3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1.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레터 또는 A4 크기의 일반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메뉴를 표시합니다.
  4. 제어판 디스플레이에서 Setup(설정)(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5.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6.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원래 문서를 다시 인쇄해 보십시오. 문제가 해결된 경우 더 이상 문제 해결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3: 인쇄 드라이버의 용지 설정 조정

용지함의 용지 크기 및 종류가 인쇄 드라이버의 크기 및 종류 설정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제품이 용지를 들어올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용지 설정이 용지함의 용지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제시된 순서대로 수행하십시오.

  1. HP Toolbox(HP 도구 상자)를 엽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HP 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해당 HP 제품의 폴더를 클릭하고 HP 제품에 대한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Windows 아이콘( ), 프로그램 , HP 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해당 HP 제품의 폴더를 클릭하고 HP 제품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참고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HP 제품 소프트웨어를 열 수도 있습니다. 해당 HP 제품의 아이콘( )을 두 번 클릭합니다.
  2. Printer Actions(프린터 작업) 를 두 번 클릭하고 Set Preferences(기본 설정 지정) 를 두 번 클릭합니다. Printing Preferences(인쇄 기본 설정)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3. Paper/Quality(용지/품질) 탭을 클릭합니다.
  4. Paper Source(용지 소스) 에서 Tray 1(용지함 1) 을 선택합니다.
  5. 다음 옵션을 살펴본 다음 필요한 변경을 합니다.
      Paper sizes(용지 크기) : 선택된 옵션이 해당 용지 크기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Media(미디어) : 옵션 중 하나가 사용 중인 용지 종류와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 해당 옵션을 선택합니다.
      Quality Settings(품질 설정) : 인쇄물의 품질에 만족할 수 없다면 인쇄 품질을 높입니다. 인쇄 속도를 높이려면 인쇄 품질을 낮춥니다.
  6. OK(확인) 를 클릭한 다음 HP Toolbox(HP 도구 상자)를 닫습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1.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레터 또는 A4 크기의 일반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메뉴를 표시합니다.
  4. 제어판 디스플레이에서 Setup(설정)(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5.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6.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원래 문서를 다시 인쇄해 보십시오. 문제가 해결된 경우 더 이상 문제 해결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4: 롤러 청소

먼지, 용지 섬유 및 기타 찌꺼기 등이 용지 공급 및 픽업 롤러에 쌓이면 용지 걸림 및 용지 공급 문제의 원인이 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용지 공급 롤러를 청소합니다.

1단계: 뒷면 액세스 영역에서 롤러 청소

  1. 다음 자재를 준비합니다.
      보풀이 없는 깨끗한 천 또는 조각으로 분리되거나 섬유가 남지 않는 부드러운 천
      증류수, 정수 또는 생수(수돗물은 제품을 손상시킬 수 있음)
      깨끗하고 보풀이 없는 면봉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3.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4. 뒷면 청소용 덮개에 있는 탭을 누르고 제품에서 덮개를 당겨 분리합니다.
    그림 4: 뒷면 청소용 덮개 분리
  5. 깨끗하고 보풀이 없는 천에 증류수 또는 생수를 약간 적신 다음 천을 비틀어 물을 짜냅니다.
  6. 제품의 롤러에 천을 댄 다음 손가락을 사용하여 위쪽으로 회전시킵니다. 너무 세지 않게 힘을 조절하여 먼지나 오염물을 닦아냅니다.
    그림 5: 제품의 롤러 청소
  7. 제품의 뒷면 액세스 영역에서 픽업 롤러를 찾습니다. 용지 공급 롤러 뒤쪽에 있습니다.
    참고 :픽업 롤러를 제대로 보려면 손전등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6: 픽업 롤러 위치
    그림 7: 픽업 롤러
  8. 면봉을 적신 다음 픽업 롤러를 청소합니다.
  9. 롤러가 마를 때까지 10-15분 정도 기다립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1.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레터 또는 A4 크기의 일반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메뉴를 표시합니다.
  4. 제어판 디스플레이에서 Setup(설정)(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5.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6.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원래 문서를 다시 인쇄해 보십시오. 문제가 해결된 경우 더 이상 문제 해결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5: 전원 재설정 수행

1단계: 제품 재설정

  1.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제품 전원을 켠 상태에서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4.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5. 제품이 자동으로 켜지지 않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단계: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1.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레터 또는 A4 크기의 일반 흰색 용지를 입력 용지함에 넣습니다.
  2.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 제품 제어판에서 오른쪽 화살표( )를 눌러 두 번째 탐색 메뉴를 표시합니다.
  4. 제어판 디스플레이에서 Setup(설정)( )을 누릅니다. Setup Menu(설정 메뉴)가 표시됩니다.
  5. 아래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Reports(보고서) 를 누릅니다.
  6. Print Quality Report(인쇄 품질 보고서) 를 누릅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원래 문서를 다시 인쇄해 보십시오. 문제가 해결된 경우 더 이상 문제 해결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6: 제품 서비스 요청

제품이 일반 흰색 용지에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한 경우 프린터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으며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결, 인쇄 드라이버 설정, 특수지, 광택면이 있는 인화지, 매끄럽거나 손상된 용지 등의 다른 문제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다음 섹션을 검토하여 일반적인 원인과 그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위의 조치 사항을 진행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HP 서비스 센터(찾아보기) 에서 제품을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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